자동이체 통합 관리 서비스로 자동이체 해지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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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이체 통합 관리 서비스

제가 사용하던 신용카드 중 하나를 안 쓰기 위해 카드사에 해지 신청하고 카드를 잘라버렸었는 데요.
자동이체 정보는 남아 있었던 것 같네요.

그래서 자동이체 통합 관리 서비스에서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했습니다.
통장에서 정기적으로 빠져나가는 것들이 많다면 한 번쯤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.

통신비, 관리비, 보험료 등등 어떤 것들이 자동이체로 나가는지 확인하고, 필요 없는 정보를 확인해서 해지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.

그리고 자동이체되는 통장을 자동이체 변경을 통해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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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필요하지 않는 자동이체를 해지하려고 합니다.
자동이체 해지를 선택하면 개인 정보 동의로 시작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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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다음엔 공인인증서 로그인 과정을 거칩니다.
주민등록번호 또는 외국인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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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이체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회를 먼저 하고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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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가 되면 계좌 정보와 자동납부 건수가 나옵니다.
저는 자동납부의 경우 하나의 통장을 이용하니 한 개의 계좌 정보만 나옵니다.
해당하는 계좌 정보에 체크하고 자동납부 상세조회를 다시 누룹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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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러면 자동납부 상세조회가 나옵니다.

제가 사용하는 카드 중에 현대카드를 해지했었다고 생각하고 잘라버렸는데 자동납부정보는 남아 있었나 봅니다.
카드를 해지하면 자동납부 정보도 같이 삭제가 되는 건 아닌가요?
어쨌든 해당 정보를 선택하고 해지 신청하기를 누르면 해지 신청이 이뤄집니다.
해지 소요시간은 오른 편에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네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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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지할 금융회사 정보를 선택하고 나면 자동납부 해지서비스 신청 시 발생할 수 있는 주의사항을 읽고 쓰도록 되어있습니다.
요금 미납, 연체, 신청이라고 순서대로 입력하고 해지 신청을 하면 해지 소요시간이 되면 해지가 완료됩니다.

자동이체 통합 관리 서비스 웹사이트 : https://www.payinfo.or.kr
서비스는 금융결재원에서 하고 있습니다.

금융사마다 일일이 찾아가 해지 신청하거나 변경하지 않아도 편리한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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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지구별 여행자"

운동과 사진을 좋아하는 지구별 여행자